홈페이지 단장·R&D·라인업 확대…KGM, ‘수출 도약’에 분주

KG모빌리티(KGM)가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출을 증가시키고자 다양한 시도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GM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국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전국 단위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확대 중인 KGM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각 단계에 최적화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이를 방증하듯 KGM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PC 및 모바일에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UI)을 구현한 ‘퀵 버튼’이 운영되며, 해당 영역에서는 ▲간편 견적 ▲구매 혜택 ▲구매 상담 ▲시승 신청 ▲정비 예약 등 방문 고객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의 접근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또 태블릿이나 PC 등 다양한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시스템을 적용해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현재 KGM의 수출 방향은 상승 곡선이다. 실제 KGM은 지난해 12월 2540대, 수출 8147대를 포함해 총 1만687대를 판매했다.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1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지난 3월(1만702대) 이후 9개월 만에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전월 대비 20.8%, 전년 동월 대비로는 70.2% 큰 폭으로 증가했다. 더욱이 12월 수출은 카자흐스탄과 스페인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KGM의 기존 역대 월 최대 판매 기록인 2013년 10월(8042대) 실적을 넘어섰으며, 전년 동월 대비 193.9% 크게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 1961대, 코란도 1717대로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15.8%, 140.1% 증가하며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KGM의 수출이 향후에도 상승 곡선을 그릴 경우, 현대차·기아가 선점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이를 위해 KGM은 R&D 분야에도 체질 개선에 나섰다. 자율주행 기술 분야 전문기업들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고도화 기술 개발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지난달 KGM 평택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KGM 이용헌 미래모빌리티센터장과 HL클레무브(R&D기관) 황준연 센터장,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이사, 라이드플럭스 박중희 대표이사,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다양한 자율주행 관련 선행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KGM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2026년 양산 차량 적용을 목표로 KGM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딥 컨트롤’의 자동 차선 변경과 고속도로 합류 및 이탈 제어 보조 등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게 된다. KGM은 ADAS 고도화 기술을 통해 운전자를 보다 적극적으로 보조함으로써 운전자의 주행 경험과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M은 LPG의 높은 경제성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바이퓨얼(Bi-Fuel)’ 모델의 라인업을 총 5개 차종으로 확대할 방침도 전했다. ‘바이퓨얼’ 모델은 현재 ▲토레스에 적용 중이며 이번 라인업 확대로 ▲액티언 ▲토레스 밴 ▲코란도 ▲티볼리 등 4개 모델을 새롭게 추가해 선보인다. ‘바이퓨얼’은 경제성 높은 LPG와 가솔린의 엔진 성능을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가솔린 모델 대비 30~40%의 연료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KGM 측은 “‘바이퓨얼’은 긴 거리를 충전과 주유의 불편함 없이 주행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경제성이 높다”며 “LPG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사 브랜드의 여러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해 선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