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EHS’, LG ‘틔운’…CES 2025서 新가전 선보인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5’에서 새로운 기술이 탑재된 가전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5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7일(현지 시간)부터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가정용 히트펌프 EHS’ 제품을 공개하고 미국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EHS는 주거·상업시설의 바닥 난방과 급탕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공기열과 전기를 이용해 온수를 만들 수 있어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보다 효율이 높고 탄소 발생도 적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히트펌프 EHS’ 제품을 유럽 40개 이상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미국 시장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EHS 제품은 ▲200L 전용 물탱크가 탑재된 ‘클라이밋 허브 모노’ ▲콤팩트한 사이즈의 벽걸이형 ‘하이드로 유닛 모노’의 실내기 2종과 ▲’모노 R32 HT 콰이어트’ 실외기 1종이다.
실내기 2종은 7형 터치스크린 기반 ‘AI 홈’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AI 홈’을 통해 제품 기능을 직관적으로 확인∙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 안에 연결된 기기 제어까지도 가능하다. 또 ‘3D 맵뷰’를 통해 실내 온도 설정도 가능하며, 태양광발전(PV)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싱스에 PV 모듈을 연동하면 태양에너지 사용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벽걸이 타입인 ‘하이드로 유닛 모노’는 보일러실과 같은 별도의 공간이 없더라도 주방∙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모노 R32 HT 콰이어트’ 실외기는 강력한 성능과 건물 외부의 미관을 해치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고성능·고효율은 기본이고 ‘AI 홈’과 스마트싱스가 탑재돼 더욱 편리하게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히트펌프 EHS 제품’으로 미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CES 2025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식물생활가전 ‘틔운’의 신규 콘셉트 2종을 선보이며 ‘반려(伴侶) 식물’에 대한 고객 경험 확장에 나선다.
LG 틔운의 새로운 콘셉트는 스탠드 조명 디자인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된 협탁 디자인으로, 집 안 어느 곳에 놓아도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식물을 키우는 것은 물론 무드등이나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는 융복합 제품이다.
스탠드 조명 타입의 틔운은 낮에는 식물 생장을 위한 LED 조명으로, 밤에는 은은한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LED 조명은 높이 조절이 가능해 기존 틔운과 틔운 미니에서 기르던 것보다 키가 큰 식물도 키울 수 있다.
협탁 타입의 틔운은 테이블 램프를 모티브로 삼았다. 침대 옆에 두고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해 식물을 가까이에서 보면서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LG 틔운은 집 안을 식물로 인테리어하는 ‘플랜테리어(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 고객이 직접 허브나 상추 등을 키워서 먹는 ‘식물재배기’, 꽃을 기르며 정서적 안정을 주는 ‘원예 치료’ 등으로 실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영조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더욱 즐겁게 반려 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LG 틔운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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