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시당 ‘민생경제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개최

이윤정
2023년 04월 21일 오후 12:00 업데이트: 2023년 04월 21일 오후 12:17
TextSize
Print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4월 19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당 특별위원회인 ‘민생경제위원회(위원장 조현영 강남병 당협 고문단 간사)’ 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유경준 서울시당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행사는 임명장 수여식,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유경준 서울시당위원장 | 에포크타임스

민생경제위원회의 고문에는 양명생 전 부산식약청장, 김진일 전 경기노회 노회장, 정창호 (주) K1바이오 대표이사, 이경호 전 육군2군 사령부 검열관, 김윤수 전 한보건설 파키스탄 현장본부장, 장갑수 (주)다모아포스 대표이사, 이영환 전 건국대교수, 이지성 드림스드림 개발사업부 대표 및 작가 등이 임명됐다.

부위원장에는 이경록 제이디 경영연구원 이사, 김영태 패니발코리아 대표, 김병기 오태버스 상무가 임명됐다.

자문위원으로는 김정숙 (사)강남보육원 이사장, 나순복 한미기술동맹 문화예술본부장, 최희숙 대치2동 통장, 김나영 미래의료재단 이사, 최선옥 공인중개사, 최춘식 서울희망포럼 총무이사, 장인숙 국민의힘 중앙위 상임고문, 오귀분 구로구 의사회 부회장, 구영미 서울대 치의학 대학원 겸임교수, 조영아 가톨릭의대 소아과 외래부교수, 박소정 관광통역 안내사, 손후식 (주)비트박스 대표, 김도경 YKC 대표, 김혜진 자유총연맹 강남지구 총무, 김준표 전 아키라 일본어학원 원장, 문정선 (사)꽃예술학회 상임이사, 오종률 (주)우리컨스텍 대표, 장호석 (주)엘레이손 대표가 임명됐다.

민생경제위원회의 위원 구성이 완료됨으로써 민생 현안을 최대한 챙기며 경제 재도약을 이끌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민간주도형 경제정책을 뒷받침할 태세를 갖추게 됐다.

특히 이번 민생경제위원회의 인선에는 연령, 계층, 지역을 아우르고 현실적 봉사 정신이 검증된 인사들을 위원으로 영입해 그 깊이를 더했다.

유경준 서울시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미중패권경쟁이 심화해 가는 이 시기에 우리나라는 국내외적으로 대단히 어려운 길을 헤쳐가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다”고 진단하며 “서울시당의 민생경제위원들이 나라를 위해 더욱 솔선수범해서 애국정신을 실천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조현영 민생경제위원회 위원장 | 에포크타임스

조현영 민생경제위원장은 “나라와 사회가 어려워질 때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사회 취약 계층을 보호하고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의 자발적인 봉사 정신이 필요하다”면서 “오늘 임명되신 분들은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이신 만큼 민생을 위해 많은 조언과 지혜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민생경제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식에서 열린 간담회 | 에포크타임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유경준 서울시당위원장의 향후 경제전망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주제 토론이 이뤄졌다.

민생경제위원회는 앞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각종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