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heepochtimes.com | SHENYUN.COM 가까운 공연장을 찾으세요 공유공유
모두와 공유하세요!
close

[션윈국제예술단] 문화체육관광부 박선규 차관 “선녀 같은 무용수의 춤사위에 마음을 뺏겨”

2011년 02월 02일

30일 고양아람누리극장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문화체육관광부 박선규 차관(사진=NTDTV)

 

문화체육관광부 박선규 제2차관은 30일 고양아람누리극장에서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박 차관은 KBS ‘뉴스타임’ 앵커를 지낸 언론인 출신으로 걸프전, 소말리아, 카슈미르 등 여러 지역에서 종군기자로도 활동했다. 2001년에는 미국 하원의원 에드워드 로이스 인턴 입법보좌관으로 활동했으며 2009년 청와대 대변인을 거쳐 지난해 8월 문광부 제2차관으로 임명됐다.

 

 

박 차관은 공연을 보는 두 시간 동안 내내 행복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꽉 채운 화려한 색상에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들 같은 무용수의 유려한 몸동작, 춤사위에 두 시간 동안 마음을 뺏겼습니다. 좋은 공연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공연 보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특히 음악과 무용수의 안무가 기가 막히게 맞아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중국문화에 대해서 많이 이해할 수 있게 됐고 또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해서 넓게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는 공연이 전체적으로 다 좋았다며 “중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많이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중국의 과거와 전통에 대해 한국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이 많은데 그런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라며 공연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