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박사이자 작곡가인 댄 올드필드
30년 넘게 대체의학을 연구 중인 댄 올드필드(Dan Oldfield) 박사는 작곡가로 활동할 만큼 예술에도 조예가 깊다. 그는 1986년 12월 3일 중국에서 최초로 열린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 우정의 콘서트’를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 중국을 여러 번 방문하며 중국문화에 경험한 그에게는 랄리에서 열린 션윈예술단 공연도 익숙했다.
“20번 정도 중국에 갔어요. 그곳에서 많은 소수 민족을 보았죠. 션윈의 의상과 춤 동작은 정말 좋았어요. 마음 깊이 감명받았습니다.”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션윈예술단은 중국의 고전 무용뿐만 아니라 전통 민족 무용도 보여준다. 댄은 특히 ‘Tibetan Dance of Praise’이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라마승인 친구가 있거든요. 그래서 티베트에 특별한 애정이 있어요. 그리고 티베트 사람에 대해 존경심도 있고요.”
그는 “중국 공산당이 파룬궁 수련생을 박해하는 상황을 묘사한 극도 눈에 띄었다”라며 “진실에 눈을 뜨게 하는 공연이다. 미국인들은 중국에 대해 아는 정보가 부정확하다. 그래서 미국 사람들은 이 공연을 꼭 봐야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국의 문화에 익숙하지만, 공연을 통해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됐다는 그는 공연점수를 10점 만점에 10점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