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사추세츠주 연방 중의원 스티브 린치 |
[대기원] 2009년 1월 10일 보스턴을 찾은 션윈 순회예술단 공연은 유명한 보스턴 가극원에서 막을 올렸다.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중은 모두 열정적으로 션윈예술단을 맞았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제9선거구의 연방 중의원 린치(Steven Lynch)는 가족과 공연장을 찾았다. 그는 공연을 보는 내내 흥분을 감추지 못했으며 무대마다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공연이 정말로 최고다. 나는 오늘 딸과 아내를 데리고 왔다. 우리는 모두 션윈예술단의 공연을 인상 깊게 보았다. 션윈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전통 중국 문화를 전개했다. 진정한 중국 정신의 내포를 잘 나타냈다.”
그는 션윈예술단 공연이 화교 사회에 미칠 영향도 대단히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정말 아름답다. 무용, 제작, 음악 모두 아주 훌륭하다. 중국 음력설은 화인에 가장 큰 명절이다. 화교 미국인이 점점 많아지는데 그들에게 션윈공연은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믿는다. 나는 오늘 많은 젊은 중국인 가정이 민족 전통문화를 유지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션윈이 그 다리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그는 미국인에게 전통 중국문화를 제대로 이해할 기회는 얻기 어렵다며 “션윈예술단 전 세계 순회공연이 사회에 대한 공헌은 “예측 불가”, “대체 불가”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